[메일링:제목] 블로그에 찰떡! 내 콘텐츠에 꼭 맞는 제휴상품 고르는 법
By 가나톡ganaTOK10월 10, 2025
💌[메일링:제목] 블로그에 찰떡! 내 콘텐츠에 꼭 맞는 제휴상품 고르는 법
안녕하세요,
지난 메일에서 제휴마케팅 플랫폼을 소개해드렸는데요,
이번엔 "그 많은 상품 중, 내 블로그엔 어떤 게 맞을까?"에 대해 이야기해볼게요.
🎯 핵심은 "독자의 문제"에 집중하는 것!
좋은 제휴상품은 글의 흐름과 독자의 니즈에 찰떡같이 맞아야 합니다.
상품이 아니라 문제를 해결해주는 도구로 제안하는 게 핵심입니다.
✅ 제휴상품 고르기 3단계
1️⃣ 블로그 주제 분석하기
– 여행 블로그: 캐리어, 환전 카드, 여행보험
– 육아 블로그: 아기띠, 분유, 장난감
– IT 블로그: 마우스, 키보드, 스마트워치
→ 내가 자주 쓰는 제품, 추천하고 싶은 제품은?
2️⃣ 독자 질문에서 상품 찾기
– “어떤 게 더 좋아요?”, “직접 써보셨나요?”
– 이런 질문이 많다면 비교형, 후기형 포스팅에 제휴상품을 연결하세요.
3️⃣ 트렌드+계절+이벤트를 고려하기
– 추석 선물 추천, 연말 세일 정보, 신제품 출시 등
– 시기별 키워드를 활용해 상품 제안하면 클릭률이 올라갑니다.
🛠 예시 포맷
“하루 종일 앉아 있는 분이라면 이 의자 추천합니다 👉 [쿠팡링크]”
"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,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."“두 제품 모두 써본 후기입니다. 어떤 게 나았을까요? 👉 [비교 링크]”
이처럼 자연스럽게 링크를 녹이면, 광고 같지 않아 전환율이 높습니다.
📌 Tip: 수익률만 보지 마세요!
비싸고 수익률 높은 상품보다,
다음 뉴스레터에선,
“제휴마케팅 수익을 2배로 만드는 글쓰기 구조”를 알려드릴게요!
늘 응원합니다 😊
– 당신의 콘텐츠 파트너 ganatoday드림
그린아프로
감사합니다. 가나투데이였습니다. #ganatoday #가나 투데이





