나도 월 1000만원 수익 달성(+상생페이백,민생회복지원금 키워드 완전 분석)(2)

나도 월 1000만원 수익 달성(+상생페이백,민생회복지원금 키워드 완전 분석) 

4. 초보자가 놓치기 쉬운 키워드 전략 실수

블로그를 시작하는 많은 분들이 가장 먼저 저지르는 실수 중 하나는, 모두가 사용하는 ‘메인 키워드’만 반복해서 사용하는 것입니다. 예를 들어 “상생페이백 신청 방법”, “민생회복지원금 대상자 조회”와 같은 키워드는 이미 수많은 블로그에서 다루고 있어 경쟁이 치열하고 상위 노출이 거의 불가능에 가깝습니다.

그렇다면 왜 많은 초보자들이 이 길로 빠질까요? 

  1. 검색량이 많아 보여서

  2. 남들도 다 쓰고 있으니까

  3. 그게 ‘정답’이라고 착각해서

하지만 결과는 뻔합니다. 조회수도 없고, 수익도 나지 않는 글만 쌓이게 되는 것이죠. 활활 타오르는 불을 보면 우리는 거기에 뛰어들고 싶어하조! 왜 사람이니까요? 그럼 우린 어떻게 해야 할까요?

이 수강생이 사용한 접근법은 바로 “역발상 키워드 공략법”입니다. 이 전략은 다음과 같은 과정을 따릅니다:

  1. 먼저 메인 키워드를 검색해 본다 (예: 상생페이백 신청 방법)
  2. 그 하단에 자동완성되거나 관련 검색어로 나오는 롱테일 키워드를 분석
  3. 가장 밑에 위치한 경쟁이 적은 키워드부터 작성해 올라온다

예시:

  • 상생페이백 신청 방법 → ①최대 30만원 돌려받는 상생페이백.. → ②페이백 신고 →③ 상생소비복권 제로페이

이런 전략을 쓰면, 초보자도 검색 상위에 노출될 수 있는 작은 틈을 공략할 수 있습니다. 그리고 이 틈들이 쌓이면 트래픽은 점점 늘어나고, 신뢰도와 블로그 지수도 함께 올라가게 됩니다. 이말은 지수가 오른다는 것은 사이트의 가치가 올라가는 것을 말하게 됩니다. 

또 한 가지 실수는 키워드만 보고 글을 쓰는 것입니다. 키워드는 ‘도구’일 뿐, 실제로 중요한 것은 검색자의 질문에 정확하게 답하는 콘텐츠입니다. 단순히 “신청 방법입니다”로 끝나는 게 아니라, "지금 신청 가능한가?", "나는 대상자인가?", "제외되는 조건은 무엇인가?"와 같은 검색자의 진짜 고민을 해결해야 합니다. 진짜로 구독자에게 유익한 글인가에 도달하게 됩니다.

🔑 핵심은 ‘검색량 많은 키워드’를 쓰는 게 아니라, ‘내가 이 키워드를 담을수 있는가? 즉,잡을 수 있는가’를 먼저 판단하는 것입니다. 여러분의 수각의 크기는????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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5. 제목에서 차별화하는 노하우

아무리 좋은 글을 써도, 타이틀(제목)이 클릭되지 않으면 무용지물입니다. 특히 경쟁이 치열한 키워드 영역에서는 타이틀은 곧 성패를 좌우합니다. 많은 블로거들이 상위 노출을 노리기 위해 키워드만 단순 반복하는 제목을 씁니다. 예를 들어:

  • “상생페이백 신청 방법 절차 조건”
  • “민생회복지원금 대상자 조회 및 신청 방법”

이런 타이틀들은 검색엔진에 최적화되어 보일 수는 있지만, 사용자 입장에서 보면 너무 뻔하고 식상한 제목일 뿐입니다. 결국 같은 제목 속에서 눈에 띄지 않기 때문에 클릭률이 낮아지는 것이죠.

이 수강생은 여기서 한 발 더 나아간 전략을 사용했습니다:

🔸 검색자의 심리를 자극하는 차별화된 제목 구성

검색자의 의도, 심리의 깊은 무의식적인 분석을 통해서 감정을 자극하는 차별화된 제목을 구성하게 됩니다. 그럼 여러분으 요!! 여러분도 아래 처럼한다면, 월 1000으로 달려간다는 말이겠조!!
예시:

✅ “상생페이백 신청은 쉬운데 환급은 어려울 수도?”

✅ “민생회복지원금 2차, 이번엔 너도 제외일 수 있다”

어떻습니까? 우리도 이들처럼 바뀌어야 합니다. 이글의 논지는 그들이 그랬다가 아니고 내가 이렇게 될거다에 있습니다. 우리들도 그들처럼 바뀝시다.

그럼, 이런 제목의 특징은 무엇이 있을까요?

요소 설명
긴장감 유도 “받을 수 없다”는 불안감으로 클릭 유도
궁금증 자극 “어떤 조건이면 어려울까?” 생각하게 만듦
기존 콘텐츠와 차별화 뻔한 제목들 사이에서 눈에 띔

이 방식은 단순한 키워드 삽입을 넘어, ‘왜 이글을 클릭해야 하는가’에 대한 명확한 이유를 제공합니다. 그런 내글, 여러분의 글을 쓴다면, 검색자의 머릿속 문제(질문)를 정확히 꿰뚫는 제목은, 3위, 4위에 노출되어도 1위보다 더 높은 클릭률을 유도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. 알 유 오케이!!!

✍️ 결국 제목은 콘텐츠의 “입구”입니다. 타이틀입니다. 
클릭하지 않으면, 어떤 정보도 전달될 수 없습니다. 클릭을 통해서 내글 속으로 독자는 들어옵니다. 초대장을 받아들게 해야 합니다. 이제 여러분은 똑같은 정보를 어떻게 다르게 보여줄 것인가?
여기에 블로그 수익의 성패가 달려 있습니다. 분명한 것은 당신은 할수있다는 겁니다.


🔹 이제 마지막으로 달려가 봅시다.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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6. 수익이 나는 글의 공통점 2가지

단순히 많이 쓰는 것만으로는 수익이 나지 않습니다. 실제로 블로그에 수십 개, 수백 개의 글을 썼지만 수익이 0원에 가까운 경우도 많습니다. 그렇다면 월 천만 원 수익을 올린 글과 그렇지 못한 글의 차이는 무엇일까요?

이 수강생이 공유한 핵심 노하우는 단 2가지였습니다: 너무 감사하게도 자신의 경험을 공개했습니다.


① “내가 노출시킬 수 있는 키워드인가?”를 먼저 판단하라

아무리 검색량이 많은 키워드라도, 내가 그 키워드로 상위 노출될 수 없다면 의미가 없습니다. 글을 쓰기 전에 반드시 해야 할 행동은 바로 직접 검색해보는 것입니다.

예를 들면,

“상생페이백 신청 방법”을 검색 → 상단에 최적화 블로그 + 고지수 블로그만 있다면?

✅ 이 키워드는 피해야 할 키워드입니다.
내 블로그 지수(도메인 신뢰도, 글 수, 체류 시간 등)를 고려해 경쟁이 약한 키워드부터 노리는 것이 중요합니다. 내 체급에서 놀아야 한다는 겁니다. 아시겠조!! 주제파악이 중요하다.
예: “상생페이백 삼성카드 신청 조건” 등 세부 키워드로 진입

💡 이러한 전략적 타겟팅 없이 무작정 글을 쓰는 건 시간 낭비입니다. 영화에서 이렇게 말하조. 넌 유죄다. 너의죄는 시간을 낭비한 죄다.(영화:빠삐용)


② “검색자가 내 글을 클릭할 이유는 무엇인가?”를 끝까지 고민하라

검색자는 단순한 정보보다, 자신의 질문, 문제를 해결해 줄 수 있는 글을 원합니다. 단순히 “신청 방법입니다”라는 글은 수없이 많고, 그 안에서 차별화되지 않으면 클릭되지 않습니다.

예를 들어, 다음 중 어떤 제목이 더 클릭될까요?

  • “상생페이백 신청 방법 및 조건 정리”

  • “상생페이백 신청은 쉬운데 환급은 어려울 수도 있다?”

두 번째 제목은 검색자에게 경고와 궁금증을 동시에 줍니다. 두려움을 자극하는 것은 지극히 감정적이조!! 아미달라, 아미달라(Amygdala, 편도체:감정, 동기, 기억, 생존 본능 등을 관장하조!!) 
“나도 못 받을 수 있나?”라는 생각이 들게 만들죠.
결국 클릭률이 높고, 체류 시간도 길어져 SEO 점수까지 올라갑니다.

이 수강생의 글은 다음과 같은 방식으로 구성되었습니다: 우리는 이 글구조를 기억합시다.

구분 설명
제목 심리적 유도, 차별화
본문 실제 조건, 함정 정보까지 상세 설명
마무리 다음 행동 유도 (예: 대상자 조회 바로가기 등)

글을 쓰기 전에 우리가 반드시 해야 할 두 가지, 체크포인트!!

  1. 이 키워드로 내가 상위 노출될 수 있는가?

  2. 이 제목이 사람들에게 클릭 유발 요인이 될 수 있는가?

이 두 가지 원칙만 지켜도, 조회수 0의 글이 아닌, 수익을 만드는 글로 바뀔 수 있습니다.


🔹 이제 마지막 결론에 도달합니다. 결론은 실천입니다. 행동하지 않으면 어떤 결과도 없조!!!

7. 결론 및 실천 팁

블로그로 수익을 내고 싶은 분들에게 가장 필요한 건, ‘감’이 아닌 ‘전략’입니다. 월 1,000만 원 수익을 달성한 수강생도 처음부터 능숙했던 건 아닙니다. 하지만 키워드 분석 → 노출 가능성 판단 → 제목 차별화 → 지속적 실험이라는 과정을 거치며 점점 ‘돈이 되는 키워드’를 찾아낸 것입니다.

가장 중요한 사실은 이것입니다:

💡 모든 키워드가 돈을 벌어주지는 않습니다.
하지만 나에게 돈을 벌어주는 키워드는 반드시 존재합니다.

그 키워드를 찾는 방법은 단순합니다:

  1. 검색량만 많은 ‘메인 키워드’에 집착하지 말 것

  2. 경쟁이 적고 노출 가능성이 있는 롱테일 키워드부터 공략할 것

  3. 검색자의 궁금증을 건드리는 제목을 구성할 것

  4. 하나의 키워드에서 확장 키워드를 계속 뻗어나갈 것

처음부터 대박 키워드를 찾기란 쉽지 않습니다. 하지만 작은 키워드에서 트래픽을 하나씩 쌓아가면, 블로그의 신뢰도는 자연스럽게 올라가고, 나중에는 대형 키워드에서도 노출이 가능해집니다.


📌 지금 당장 실천할 수 있는 체크리스트 3!!

  1. 다음 글은 메인 키워드의 하위 키워드로 작성해보기

    • 예: “상생페이백 신청 방법” → “국민카드 상생페이백 대상자 조건”

  2. 내 블로그로 검색자가 클릭할 이유를 제목(타이틀)에 담아보기

    • “~인데 당신은 못 받을 수도 있습니다”와 같은 긴장감 요소 활용

  3. 내가 노출시킬 수 있는 키워드를 찾기 위해 직접 검색 실험 해보기


이 전략들은 하루아침에 끝나는 일이 아닙니다. 하지만 방향만 정확하면, 여러분의 블로그도 결국 지속적으로 수익을 만들어내는 자산이 될 수 있습니다. 지속만이 답이다.

 

이영상을 참조했습니다.
진실한 소식, 소리하나를 담다 - 참소리, ganatoday!

감사합니다. 가나투데이였습니다. #ganatoday #가나 투데이